구글 SEO 등 각 포털사이트가 원하는 SEO(Search Engine Optimization) 검색 엔진 최적화를 맞춰 글을 작성하여야 상위에 노출이 쉽습니다.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쉬운 일만은 아닙니다.
또한 h1 ~ h4등 목록을 나누어 입력을 하다 보면 폰트 크기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구성대로 입력하기가 어렵습니다.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티스토리 h태그 글자 폰트 크기 설정으로 깔끔하게 글을 적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.
티스토리 h태그
블로그를 오래하신분들은 눈치채셨겠지만 h1은 대제목입니다. 즉 사람들이 보는 제목이 h1입니다. 많은 분들이 대제목을 제외하고 h1~h4로 나뉜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실제로 티스토리의 h1은 h2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 티스토리는 이용자들이 편하게 보도록 설정해 놓은 것이라 생각하시고 h1은 h2다 꼭 기억하시고 진입하시기 바랍니다.
h1부터 h4까지 각각의 글자 크기가 정해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 h2와 h3는 본문 내용과 크게 폰트 크기가 차이 나지 않아 부제목과 본론내용 폰트크기가 비슷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. 조금 더 짜여있게 보이기 위해서 h2~h4까지의 폰트 크기 설정을 같이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글자폰트 크기 설정
티스토리 관리자모드 > 스킨편집 > 우측 상단 HTLM편집 > CCS 클릭 목록에 있는 Entry Content를 복사해서 Ctrl+f로 찾기 기능을 통해 Entry Content를 검색합니다.이미지의 네모 박스안에 있는 size를 똑같은 크기로 맞춰주시면 해당 h1~h4크기가 모두 일정하게 표시됩니다. 이러한 기능으로 조금 더 깔끔하게 글을 쓸 수 있겠죠? 위 이미지 중 오른쪽 이미지가 글 작성을 모두 하고 발행을 눌러보았을 때의 이미지 입니다. 앞으로도 많은 기능들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.